윤활성과내마모성이 뛰어난 테프론과 납 혼합물을 고체 윤활제로 사용한 복층 구조의 무급유 베어링으로,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대표적 건식 윤활 베어링으로써 소형 경량화 및 완전 무급유 사용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구 조
1. PTFE/pb +특수 충진재 0.01~0.03mm
2. Cu(동)소결층 0.20~0.35mm
3. 냉간압연강판(SPCE)
4. 동/주석 도금 0.002mm




장 점

 마찰계수가 낮아 무급유로 사용할수 있습니다.(u=0.03~0.2)
 -200~+280℃ 까지 사용가능 합니다.
 고하중, 충격하중, 요동운동 및 단속운동에 이상적입니다.
 베어링 면은 내화학성이 우수합니다. 소형, 경량화 설계에 이상적입니다.
 다양한 규격의 제품이 표준화 되어 납기가 빠르고 사용이 편리합니다.



특 성



마모진행과 수명
초기 운전단계에서는 적은 마모의 일환으로 고체윤활제 층의 일부가 상대면(Shaft)의 오목 볼록면으로 신속히 옮겨가서 부드러운 저마찰의 보완피막을 형성하게 됩니다. 

이는 그림에서 보는 바대로 초기 운전 단계의 마모가 급속히 이루어짐을 뜻하며 또한 사용시간이 흐름에 따라 PSB-10의 실용적 수명한계는 0.05mm정도의 윤활제층 마모와 아울러 청동소결층이 70%이상 붉게 드러나 보일 경우 수명이 다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